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가까운 시설 및 정보를 제공 합니다.

복지정보

[복지뉴스] [경기포천가구산업협동조합 ‘마홀앤’] 퀄리티 높은데 가격은 저렴… ‘가구산업 메카’ 꿈꾼다
  • 등록일

    2021.10.15

  • 조회수

    284

  • 시설종류

    기타

  • 카테고리

    복지뉴스

용정산업단지 내 가구전용 쇼핑센터 건립
1층 공동 물류센터·제품 촬영 스튜디오 조성
2층엔 전시 판매장·조합 사무실·카페 공간

‘마홀앤’ 가구전시판매물류센터는 경기포천가구산업협동조합의 조합사가 생산한 가구제품을 전시ㆍ판매할 수 있는 매장과 물류센터, 스 튜디오를 갖추고 생산자로부터 소비자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은 ‘마홀앤’ 가구전시판매물류센터 전경. 조주현기자


‘마홀앤’은 경기포천가구산업협동조합(이하 조합)의 공동상표와 공동판매 시스템이다. 경기포천가구산업협동조합은 경기북부 대표급 가구단지에 걸맞은 브랜드의 필요성에 따라 지난 2018년 4월 대규모 가구유통판매시설 및 물류센터인 ‘마홀앤’ 브랜드 선포와 함께 개소식을 열었다. 조합의 오랜 숙원사업인 경기북부지역 가구제조업체의 가격 경쟁력 확보와 판로개척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 순간이었다.

‘마홀앤’은 포천의 고구려시대 명칭인 ‘마홀’과 ‘나의 모든(My whole) 가구를 만날 수 있다’는 뜻을 담았다. 여기에 마지막 글자 ‘&’을 연계, 경기포천가구산업협동조합원의 다양한 브랜드 네임들과 결합할 수 있다는 뜻도 담았다.

조합은 ‘마홀앤’을 통해 고객에게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는 의미로 슬로건을 ‘ABCD’로 정했다. A는 Action(실천), B는 Balance(균형), C는 Control(관리, 통제), D는 Design(설계) 등이다. 여기에 고객만의 개성을 찾아주는 ‘스타일(Style)’,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는 ‘확장(Extend)’, 고객의 삶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생활(Life)’ 등을 핵심가치로 삼았다. ‘마홀앤’이 포천 가구산업 발전을 위해 경기북부 가구생산자 직접판매를 넘어 국내 가구산업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다.

‘마홀앤’은 국비 제1호 사업으로 선정돼 사업비 97억8천만원(국ㆍ도ㆍ시비)을 들여 포천 용정산업단지 내 부지 6천612㎡에 전체면적 6천644㎡에 2층 규모의 가구전용 쇼핑센터를 건립했다. 1층은 가구업체들이 공동으로 사용ㆍ관리하는 물류센터 및 창고, 가구제품 촬영 스튜디오 등으로 조성했다. 2층은 공동 가구전시 판매장과 가구조합 사무실, 고객을 위한 카페, 지역주민들이 벼룩시장 및 특별 전시회 등을 열 수 있는 공간 등으로 꾸몄다. 맛과 향이 좋은 커피, 아늑한 분위기 등은 고객을 위한 덤이다.

공동 가구전시판매장은 ‘마홀앤’만의 자랑거리이다. 3천여㎡의 넓은 전시실에 침대, 책상, 식탁 등 각종 가구가 진열됐다. 고객들은 이곳에서 가구를 만져보고, 앉아보며 자신이 원하는 가구를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다. 질 좋고 저렴한 가격은 ‘마홀앤’만의 최대 장점이다. 숙련된 장인의 손길이 닿은 수준 높은 솜씨와 튼튼한 고품격 가구를 시중보다는 30∼70%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지역 내 가구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는 장소인 만큼 B2B 거래방식을 도입, 공장도 가격 또는 생산자 가격(정찰제) 등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공동자재 구매로 수십억원의 원가절감과 물류비용 절감 등을 추구한 결과다.

경기북부의 불편한 교통망도 해소돼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되고 세종~포천 고속도로의 포천 IC 진ㆍ출입구에 위치, 수도권 등지에서의 접근성이 편리해졌기 때문이다.

임계종 경기포천가구산업협동조합장은 “41개 조합사와 158개 회원사 등은 고객에게 더 좋은 가구를, 국내 최고의 가구 판매를 최우선 과제로 추구하고 가구산업 발전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며 “경기도내 중소가구 제조기업 발전과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협업화하고 가구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조합원 상호 간의 복리증진은 물론, 조합원의 경제적 지위향상과 국민 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고 말했다.




(왼쪽부터)김태홍 부조합장, 임계종 조합장이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