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가까운 시설 및 정보를 제공 합니다.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포천시 도서관, 특성화 주제별 맞춤형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 등록일

    2025.03.31

  • 조회수

    4

  • 시설종류

    아동,청소년

  • 카테고리

    복지뉴스

경기 포천시 도서관은 각 도서관별 특성화 주제를 반영한 맞춤형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독서 및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면암중앙도서관의 특성화 주제는 ‘인문고전’, 소흘도서관은 ‘청소년’, 일동도서관은 ‘포천’ 및 ‘인문학’, 영북도서관은 ‘생태관광’ 및 ‘만화웹툰’, 영중도서관은 ‘어린이 수상작’, 선단도서관은 ‘건강’, 가산도서관은 ‘다문화’다.


'인문고전’을 특성화 주제로 한 면암중앙도서관은 연령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인문학적 사고를 넓힐 수 있도록 돕는다.

‘인문고전으로 여는 초등세상’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흥미로운 고전 명작을 함께 읽고, 위인 최익현의 생애를 통해 지혜와 가치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인문고전을 접하며 역사적 교훈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함께보기: 우리만의 시선으로 보는 고전명작(영화)’는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고전명작 영화를 함께 감상하고 작품 속 철학적 의미와 인문학적 메시지를 토론한다. 단순한 영화 감상이 아니라, 고전 속 깊은 통찰을 함께 고민하며 삶에 적용할 수 있다.

포천시 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특성과 시민들의 관심을 반영한 독서문화 활동을 지원하며, 보다 풍성한 독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 누리집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천시도서관 관계자는 “인문고전은 시대를 초월한 가치를 지닌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인문고전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독서문화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연령층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도서관이 지역사회의 문화 중심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면암중앙도서관 인문고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면암중앙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출처 : 매일일보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