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포천도서관(관장 박상미)에서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을 맞아 지역주민과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 이벤트,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체험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그림책 보드게임>은 그림책과 연계한 보드게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워주고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높여주는 가족 단위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6세 이상 자녀를 동반한 가족이면 신청가능하다.
<나만의 독서 무드등 만들기>는 그림책과 시를 감상한 후, 다양한 메시지와 이미지 등을 캘리그라피로 표현하여 나만의 독서 무드등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초등 4학년부터 학생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체험프로그램은 포천도서관 누리집 [도서관행사]-[독서문화행사]-도서관주간 메뉴에서 선착순 접수할 수 있다.
이벤트 행사로는 행사 기간 내에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도서관 스탬프 투어>와 네이버 방문자 리뷰쓰기 또는 개인 SNS에 도서관 이용 후기를 남기는 를 운영하며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유아~고등학생 대상 신규가입 이벤트 <아직도 가입 안 했다고??>와 연체로 인해 대출 정지된 회원을 대상으로 <연체 탈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행사는 행사기간(4.12.~4.18.)내에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다.
전시 행사로 운영되는 <온·오프라인 원화 넘나들기>는 오는 20일까지 도서관 3개 자료실과 홈페이지에 함께 전시되어 언제 어디서든 원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도서는 어린이 대상 ‘쿵쿵아파트’, 청소년 대상 ‘기억을 넘어 너에게 갈게’, 성인 대상 ‘채식주의자’등 3권이다.
도서관주간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포천도서관 누리집(https://lib.goe.go.kr/pc)을 참고하거나 전화(531-8752)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교육청포천도서관장은 “4월 도서관주간을 맞아 이용자들이 리모델링된 도서관 시설을 활용하고 그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도서관과 더욱 친숙해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출처: 포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