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가까운 시설 및 정보를 제공 합니다.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기타] 한국사회복지관협회, 노후 복지관 안전 및 환경개선 사업 박차
  • 등록일

    2025.04.04

  • 조회수

    9

  • 시설종류

    노인

  • 카테고리

    기타

대한건축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전국 26개소 복지관 대상 시설 지원

1일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대한건축사협회가 노후 사회복지관의 안전 및 환경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일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대한건축사협회가 노후 사회복지관의 안전 및 환경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국 481개 사회복지관 중 41.4%가 30년 이상된 건물로 사회복지관에 대한 안전과 기능의 문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대대적인 환경개선에 작업에 착수했다.

한국사회복지관협회는 1일 대한건축사협회와 노후 사회복지관의 안전 및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국의 노후화된 사회복지관 시설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복지관협회는 사회복지관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대한건축사협회 또한 건축 전문가로서, 전국의 사회복지관이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시설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건태 한국사회복지관협회장은 "대한건축사협회와 협력을 통해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환경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모든 이용자 및 종사자들이 보다 나은 복지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사회복지관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간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한편, 한국사회복지관협회는 지난해 12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기획사업에 선정돼 노후 사회복지관 안전 및 환경개선 지원사업 '세이프웰'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전국 26개소의 노후 사회복지관을 대상으로 시설 개선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복지 환경을 조성할 전망이다.

첨부파일